mmkorea News

제목 엠엠코리아, 사우디에 KF94 마스크 50만장 수출









뷰티 디바이스 전문기업 엠엠코리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업체 아라바이오(ARABIO)에 50만장 규모의 KF94 마스크를 수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마스크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립 병원의 의사와 간호사들에게 공급된다.
공급 마스크는 에버그린의 크린탑 KF94 마스크으로, 한국 대사관을 통해 항공편을 이용해 수출됐다. 엠엠코리아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력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와 공급 논의를 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등의 마스크를 비교 검토한 결과 크린탑 KF94 마스크를 최종 선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덕용 엠엠코리아 대표는 "이번 공급 물량은 1차 선적분으로, 향후 5개월간 매주 50~100만장씩 마스크를 수출하기로 했다"며 "사우디아라비아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에 맞춰 긴밀하게 공급을 논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엠엠코리아는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한국 뷰티 제품과 방역 관련 제품의 수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엠엠코리아는 LED(발광다이오드) 마스크를 자체 개발해 국내는 엘리닉, 해외는 매직 마스크 브랜드로 선보였다.

하 대표는 "해외에서 K-방역으로 한국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아랍에미레이트 등 중동 국가로 추가 공급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